에이블리포트
‘믿고 사는’ 라이크유, 에이블리와 궁합 100점!
“에이블리와 함께 하면서 더욱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분들을 만날 수 있었어요. 이것이 라이크유에서 다채로운 스타일을 판매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고요! 거기에 기대한 것 이상의 추가 매출까지 얻게 되었답니다.”
- 라이크유 정유경 대표님
Like You!
따라하고 싶은 감성 데일리 룩, 라이크유
라이크유는 자체 제작 브랜드인 ‘라이크먼트’를 필두로 팬덤이 매우 두터운 심플 베이직 스타일의 대표 쇼핑몰이에요. 특히 ‘믿고 사는’ 라인으로 소문난 ‘라이크먼트’는 일관성 있는 무드로 라이크유의 어떤 아이템과도 코디 조합이 좋아 재구매율이 매우 높다고 해요. 심플 베이직, 감성 쇼핑몰, 그리고 자체 제작의 대표 주자 라이크유가 에이블리를 만나 궁합 100%를 자랑한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찰떡궁합 호흡을 맞추게 되었는지, 그 비법 함께 살펴볼까요?
찰떡궁합의 시작
에이블리와 함께 한 라이크유의 4개월
이미 탄탄한 고객층과 다수의 히어로 상품을 가지고 있던 라이크유는 에이블리에 입점하며 자사몰의 고객층과 별개로 에이블리의 고객층을 새롭게 얻겠다는 목표가 있었어요. 이제 입점 4개월 차에 접어든 라이크유는 기대한 것을 뛰어넘는 매출 성과를 얻었고, 이에 에이블리를 핵심 전략 플랫폼으로 판단하여 에이블리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긴밀히 다지고 있답니다.
10명 중 3명이 구매하는 에이블리X라이크유
에이블리의 20대 사용자들은 바로 라이크유 같은 쇼핑몰을 기다리고 있었어요. 에이블리 내에서 20대 초반에서 30대 중반을 아우르는 라이크유 고객층의 평균 구매 전환율은 22%의 수치를 나타내고 있어요.
더 많이, 더 다양하게
에이블리와 함께 더욱 다채로운 라이크유
라이크유는 에이블리의 20대 중후반 고객들이 고대하던 쇼핑몰들 중 한 곳이었어요. 라이크유의 심플 베이직 스타일과 고퀄리티 자체 제작 상품과 같은 요소들이 에이블리 24-29세 사용자들의 니즈와 정확하게 맞아 떨어졌어요. 라이크유의 브랜드 파워와 더불어 에이블리 20대 유저들의 니즈가 만나 입점 직후 억대 월 매출을 돌파하게 되었습니다.
라이크유 자사몰에서는 20대 후반부터 30대 후반 고객님들이 모던한 스타일을 가장 선호하신다고 해요. 모던한 스타일을 주력으로 가지고 있던 라이크유는 에이블리에 입점한 뒤 20대 고객층을 확보하여, 심플 베이직을 바탕으로 한 캐주얼 스타일까지 판매를 활성화할 수 있었어요.
여기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자사몰 베스트 상품들이 동일하게 에이블리 내에서도 좋은 판매율을 보임과 동시에 또 다른 에이블리만의 베스트 상품들이 다수 발굴되었다는 점이에요.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여 라이크유만의 다채로운 스타일을 선보일 수 있게 된 것이죠.
라이크유 ‘상품’과 에이블리 ‘고객’의 시너지
믿고 사는 라이크유, 믿고 보는 에이블리
라이크유와 에이블리가 만나 찰떡궁합을 이룰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상품’과 ‘고객’에게 있어요. 라이크유의 자체 제작 브랜드인 ‘라이크먼트’는 고퀄리티 상품과 훌륭한 브랜딩으로 유명한데요.
에이블리 내 라이크유 베스트 상품 TOP10 중 9개 상품이 라이크먼트 라인일 정도로 입증된 자체 브랜드예요. 자체 제작이다 보니 자연스럽게 같은 라인 내 상품들 뿐만 아니라 기타 아이템들과도 통일감 있는 무드를 형성하는데요. 이런 조화로운 무드는 재구매율을 높이는 것은 물론, 브랜딩과 팬층 확보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어요.
라이크유는 에이블리에 입점 후 매출 또한 1개월 만에 억대 월 매출에 진입하며 ‘믿고 사는’ 라이크유를 제대로 보여줬어요. 입점 3개월 차에는 입점 월 대비 매출 신장률이 2074%에 달했어요. 여기서 그치지 않고 에이블리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은 즐겨찾기 개수로도 확인해 볼 수 있었는데요. 입점 3개월 만에 마켓 즐겨찾기가 14만을 돌파하며 입점 월 대비 무려 9744%가 상승한 수치였어요. 입점한 쇼핑몰의 빠른 안착을 위해 ‘믿고 보는’ 에이블리가 진행한 타겟 푸시와 적절한 프로모션들이 빛을 발한 순간이었습니다.
콜라보레이션이 만드는 나비효과
라이크유 X 에이블리
에이블리뷰어는 선정된 에이블리 유저에게 해당 상품을 제공해 주고, 고퀄리티의 리뷰 콘텐츠를 생성하는 유저 기반의 프로모션이에요. 라이크유 에이블리뷰어 모집의 경우 단 2종의 상품으로만 신청 모집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오픈 후 기존 평균 신청자 수 대비 56% 많은 신청자가 참여하며 뜨거운 반응을 일으켰어요.
특히 라이크유의 자체 제작 브랜드인 ‘라이크먼트’의 ‘세든 핀턱 하프 슬랙스’는 리뷰어 진행 일주일 후 무려 4700%의 판매 증가율을 보였어요. 라이크유의 히어로 상품으로 등극한 세든 핀턱 하프 슬랙스는 에이블리뷰어 프로모션 이후로도 지속적으로 데이터가 누적되었는데요.
2개월 뒤 진행된 메가세일에서는 에이블리뷰어를 진행하지 않은 기간에 대비하여 2600%의 판매수 증가율을 보여줬어요. 라이크유의 우수한 퀄리티의 상품과 성장과 개척에 진심인 에이블리의 대표 프로모션이 만나 나비효과를 일으키며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어요.
이에 더해 에이블리의 에디터 팀과도 협업을 진행했는데요. 라이크유는 메인 모델이 따로 있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라이크유만의 무드로 아이덴티티를 쌓고 있어요. 메인 모델이 없는 것을 장점으로 역이용, 제품 자체에 포커스를 맞춘 라이크유 단독 콘텐츠를 진행하였어요. 에이블리와 함께하는 콘텐츠를 통해 유저들에게 브랜딩 효과를 보이며 고객을 확보할 수 있었어요.
콘텐츠를 진행한 후에도 쇼핑몰 월 매출 신장률 200%에 가까운 수치를 보여주며 성장에 성장을 더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답니다. 입점 이후 쉴 틈 없이 에이블리와 적극적으로 발을 맞춘 덕분에 에이블리 내에서도 빠르게 팬층을 확보한 라이크유는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어요.
‘메가’ 쇼핑몰 라이크유
에이블리 대표 쇼핑몰로 거듭난 라이크유
에이블리에서 빠르게 입지를 다져가고 있던 라이크유는 인기 쇼핑몰들이 참여하는 에이블리 반값다 릴레이 단독 프로모션에 참여하였어요. 반값다 프로모션을 통해 라이크유는 프로모션 진행 전주 대비 400%의 매출 증가율을 보였고, 430%의 주문자 수 증가, 일 평균 10만 이상의 이벤트 페이지 접속 수를 기록하며 또다시 놀라운 성장을 보였어요.
반값다 프로모션을 성공적으로 마친 라이크유는 곧바로 메가세일 프로모션에도 적극 참여하였고, 놀랍게도 전주 대비 500% 증가한 매출과 13000% 증가한 즐겨찾기를 기록했어요.
메가세일에 대해 궁금하다면? 클릭해보세요!
라이크유는 좋은 상품과 브랜드가 에이블리의 프로모션 및 콘텐츠와 만나면 사용자들의 즉각적이고 뜨거운 반응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한 또 하나의 성공 사례였어요. 라이크유를 비롯해 다양한 업계 대표 쇼핑몰들과의 협업 성공은 수많은 쇼핑몰들을 에이블리로 이끌고 있어요.
더욱 크고 임팩트 있는 성장을 원하신다면, 에이블리와 함께해보세요!